2024-01-24 15:02:32
피에르파브르의 탈모 완화 화장품 ‘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
JW신약은 프랑스 피에르파브르의 탈모 완화 화장품 ‘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DUCRAY NEOPTIDE EXPERT)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신규 도입한 브랜드는 의약품과 대등한 수준의 임상시험을 통해 개발된 탈모 완화 전문 화장품으로, 피부과를 포함한 전국 탈모 치료 병의원에서 구매 가능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탈모 발생 주요 원인인 남성호르몬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Dihydrotestosterone, DHT) 합성을 59.6% 감소시키고, 모발의 생장기는 23% 증가시켜 탈모를 완화하고 모발의 고정력을 높이는 효과성이 임상 결과 확인된 제품이다. 밀크씨슬로도 알려진 실리붐 마리아눔(Silybum marianum)과 레스페데자 카피타타(Lespedeza capitata) 등 생약에서 추출한 모발의 섬유질 강화 및 탈모 방지에 효과적인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아울러 간편하게 분사해 사용하는 외용제로서 사용 편의성도 갖췄으며, 모발이식 환자뿐만 아니라 기존 탈모치료제인 미녹시딜이나 피나스테리드를 사용 중인 환자들도 병행 사용이 가능한 게 장점이다.
피에르파브르(Pierre Fabre)는 피부 건강과 아름다움을 합친 ‘더모코스메틱(Dermocosmetics)’이라는 개념 최초로 도입한 프랑스의 대표 제약회사다. 더모코스메틱 글로벌 1위 브랜드인 ‘아벤느’를 비롯해 ‘듀크레이’, ‘아더마’, ‘르네휘테르’, ‘클로란’ 등 10여 개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탈모 완화 화장품 출시를 계기로 JW신약은 피나스테리드(Finasteride), 두타스테리드(Dutasteride) 계열의 경구용 탈모치료제에 이어, 탈모 더모코스메틱 시장까지 진출하는 등 탈모 케어 라인업을 확장하게 됐다.
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 출시를 기념해 JW신약은 지난 20일 론칭 심포지엄을 개최하는 한편 허창훈 분당서울대병원 피부과 교수와 박병철 단국대병원 피부과 교수를 연사로 초청해 다양한 탈모 치료 옵션과 연구 결과들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JW신약 관계자는 “국내 클리닉 시장을 선도해온 영업, 마케팅 경쟁력을 바탕으로 탈모 완화 화장품까지 판매 영역을 확대하게 됐다”며 “탈모 스트레스에 걱정이 많은 환자들에게 다양한 치료 옵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라인업을 확대해나가겠다“고 전했다.
JW신약은 유전, 출산, 지루성피부염 등 탈모 발생 원인에 따라 처방 가능한 다양한 탈모 치료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경구형 탈모치료제로 '피나스테리드'를 주성분으로 한 '모나드정'과 '두타스테리드'를 주성분으로 한 '두타모아정'을 공급 중이다. 지난해 3월에는 갈더마코리아와 독점 판매 계약을 통해 남녀 탈모 치료에 모두 사용 가능한 오리지날 탈모 치료 외용제 일반의약품인 ‘엘크라넬알파액’(알파트라디올)의 국내 유통·판매를 시작했다.
차바이오텍 계열사인 차메디텍이 HA(히알루론산) 필러 ‘히아필리아(HyaFilia) SMV’를 선보이며 태국 에스테틱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차메디텍은 2023년 10월 태국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히아필리아 SMV 제품에 대한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이어 미용·성형 의료기기 유통회사인 비타팜아시아(Vitapharm Asia Co., Ltd.)를 유통 파트너사로 계약, 1월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차메디텍은 히아필리아 SMV 태국 출시를 기념해 지난 22일 방콕 이스틴그랜드호텔에서 김석진 대표와 비타팜아시아 관계자, 태국 현지 의료진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론칭 이벤트 행사를 가졌다. 나지혜 대구 닥터튠즈의원 원장이 연자로 참석, 히아필리아 SMV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제품을 사용한 시술 프로토콜을 설명했다.
태국은 아시아에서 중국 다음으로 큰 미용·성형 시장을 갖고 있다. 최근 보톡스나 필러 제품이 급성장하고 있다. 차메디텍은 향후 히아필리아 SMV+, 도로시 등 HA필러 제품을 차례로 선보이며 시장 점유율을 높여갈 계획이다. 나아가 올해 안에 인도네시아와 중국, 브라질에서 히아필리아 SMV의 품목허가와 론칭을 완료할 방침이다.
히아필리아는 차메디텍이 자체 개발한 히알루론산 필러로, 유럽 중동 등 해외에 수출해 해외 시장에서 먼저 입지를 다진 제품이다. 자체 기술인 ‘CHA-HEART’(Cross-linked Hyaluronic Acid of Hight concentration Emulsion Arrangement & Refinement Technology)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화학적 가교 물질인 BDDE(ButanDiol Diglycidyl Ether)를 최소화해 세포 독성 위험을 줄이고 안전성을 높였다.
김석진 대표는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현지 협력업체를 발굴해 입지를 넓힐 계획”이라며 “우수한 제품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 시장에서 차메디텍 필러 브랜드인 히아필리아의 점유율을 빨리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디톡스, 고기능성 프리미엄 제품 '뉴라덤 코어타임 앰플’ 홈쇼핑 4社 완판
이 제품은 지난해 11월 출시돼 3개월 만에 10만병 판매를 돌파하는 등 수 차례 완판 행진을 거듭하고 있다. 이를 통해 ‘뉴라덤’ 브랜드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한 만큼, 고기능성 프리미엄 제품 ‘코어타임 앰플’을 필두로 추가 라인업을 확장해 유통 채널 확대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메디톡스 관계자는 “첫 방송을 포함해 4대 홈쇼핑사에서 모두 완판을 기록한 뉴라덤이 경이적인 성과를 만들어내고 있다”며 “메디톡스가 자체 개발한 우수한 특허 원료가 뉴라덤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인 만큼 이러한 강점을 지속 이어가고, 소비자 니즈를 적극 반영하여 주름 개선을 위한 제품 라인업을 계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뉴라덤 코어타임 앰플’은 보툴리눔톡신 제제 연구를 통해 신경전달 작용에 대한 R&D 역량과 미생물공학 기술력을 바탕으로 메디톡스 연구진이 개발한 ‘엠바이옴(M.Biome)’ 기반 제품이다. 주름 개선 특허 원료 ‘엠바이옴 비티아이(M.Biome-BTi)’와 탄력, 미백에 효과적인 엑소좀 기술 ‘엠바이옴 브이(M.Biome-V)’ 등 독자 개발한 프리미엄 원료 성분 집합체인 ‘메디톡스 링클제로 콤플렉스(Medytox Wrinkle-Zero Complex)가 앰플에 함유돼 있다. 특히 핵심 원료 ‘엠바이옴 비티아이’의 경우 주름 개선, 미백 등 우수한 피부 기능 개선 효과를 나타내 SCI급 학술지에 게재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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