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자생한방병원, 여성질환 한방치료 ‘여성클리닉’ 개설
  • 박정환 기자
  • 등록 2019-10-28 19:34:34
  • 수정 2020-09-15 17:19:03
기사수정
  • 월경통·월경불순·다낭성난소증후군·자궁근종·자궁내막증·난소낭종 등에 침·추나·한약 처방
박경선 자생한방병원 원장(한방부인과 전문의)
자생한방병원은 월경통, 월경불순, 다낭성난소증후군, 자궁근종, 자궁내막증, 난소낭종 등 여성질환에 대한 전문적인 한방 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여성클리닉을 개소했다고 28일 밝혔다. 클리닉은 여성질환 외에 갱년기증후군·수족냉증 등 내과적 질환이나 임산부를 위한 산전관리, 산후조리, 유산 후 회복 등 서비스도 제공한다.
 
여성질환에 대한 한방치료는 환자의 체질과 질병 발생원인을 면밀히 분석한 뒤 침, 약침, 추나요법, 한약 등 한방 통합치료를 실시해 치료효과와 환자만족도가 높다. 맞춤형 운동, 식이요법 등 생활관리법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여성질환은 틀어진 척추와 골반으로 인한 혈액순환장애가 주요 원인인 만큼 추나요법으로 골격 위치를 바로 잡아 치료할 수 있다.
 
박경선 자생한방병원 원장(한방부인과 전문의)은 “여성질환은 감기처럼 흔하지만 삶의 질을 급격히 떨어뜨리는 주요인으로 꼽힌다”며 “노년기 건강에도 악영향을 끼칠 수 있어 가급적 빨리 치료하는 게 좋다”고 말했다. 이어 “한방치료는 자궁·난소 기능을 보존하고 호르몬으로 인한 부작용이 거의 없어 수술 혹은 약물치료를 원하지 않거나, 임신을 준비하는 여성에게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박 원장은 강동경희대병원 한방부인과 교수로 재직하며 월경통, 다낭성난소증후군, 자궁내막증 등 여성질환에 대한 한방 치료효과를 입증한 SCIE급 논문을 다수 발표했다. 현재 한방부인과학회 학술이사와 자생척추관절연구소 연구원장을 겸임하고 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인제대백병원
건국대병원
고려대학교의료원
코리아메디컬서비스
가톨릭중앙의료원
원자력병원
국립암센터
부광약품
한림대병원
동국제약
강동경희대학교병원
동화약품
한국얀센(존슨앤드존슨)
정관장몰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인하대병원
아주대병원
애브비
화이자
동아ST
신풍제약주식회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중앙대병원 2026년 신년 현수막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