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종근당, 눈 건강 위한 고함량비타민 ‘벤포벨 아이 연질캡슐’ 출시
  • 정종호 기자
  • 등록 2025-11-27 14:26:08
기사수정
  • 국내 최초 간유·베타카로틴·벤포티아민·니코틴산아미드 등 함유 … 안구건조 및 피로회복에 효과

종근당은 26일 눈 건강을 위한 고함량비타민 ‘벤포벨 아이 연질캡슐’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고함량 활성비타민 브랜드 ‘벤포벨’의 신규 라인업 제품으로 간유·베타카로틴·콘드로이친을 보강하여 눈 건조, 눈 피로, 야맹증, 육체피로를 완화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눈의 피로를 완화시켜 주는 벤포티아민이 1일 최대(100mg)로 함유돼 있고, 시력보존에 효과적인 니코틴산아미드도 함유하고 있다. 하루 1회 1캡슐로 복용 부담을 줄여, 기존 간유 함유 눈 영양제(보통 하루 2캡슐 복용)보다 편의성을 높였다. 

 

국민 평균 비타민A 1일 섭취량(만 19세 이상)은 387.8㎍ RAE(레티놀 활성 당량, Retinol Activity Equivalent)로, 권장 섭취량(19~49세 남성 기준 800㎍ RAE)의 50% 미만이며 2024년 기준 안구건조증 환자는 242만명에 달하고 있어 비타민A 섭취를 통한 눈 건강 관리가 중요해지고 있다.

 

종근당 관계자는 “눈 건강을 위해 섭취하는 루테인이 예방적 차원의 건강기능식품이라면, 벤포벨 아이는 눈 건조감·눈 피로 등에 직접적인 증상 완화 효과가 입증된 일반의약품“이라며, “전자기기 사용이 많은 학생·직장인부터 안구건조증이 생기기 쉬운 갱년기여성·중장년층까지 남녀노소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종근당  ‘벤포벨 아이 연질캡슐’

1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인제대백병원
건국대병원
고려대학교의료원
코리아메디컬서비스
가톨릭중앙의료원
원자력병원
국립암센터
부광약품
한림대병원
동국제약
강동경희대학교병원
동화약품
한국얀센(존슨앤드존슨)
정관장몰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인하대병원
아주대병원
애브비
화이자
동아ST
신풍제약주식회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중앙대병원 2026년 신년 현수막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