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신약 듀크레이 '케르티올 컨센트레이트 크림'
JW신약이 프랑스 제약사 피에르파브르의 화장품 브랜드 듀크레이의 ‘케르티올 컨센트레이트 크림(케르티올)’을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
이번 론칭은 지난해 선보인 모발 케어 화장품 ‘네옵타이드 엑스퍼트’에 이어 스킨 케어 라인까지 확장한 것으로, 두피와 피부를 아우르는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게 됐다.
케르티올은 각질, 건조, 외부 자극으로 인한 피부 고민을 관리할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이다. 저자극 포뮬러와 최적화된 성분 조합으로 피부 표면을 매끄럽게 정돈하고 편안한 피부 컨디션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부드럽고 끈적임 없는 사용감과 빠른 흡수력을 갖춰 일상에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꾸준히 바르면 피부를 보다 깨끗하고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두피는 취침 전 필요한 부위에 바르고 다음날 아침 샴푸로 씻어내면 되고, 팔·다리 등 바디 피부는 하루 2회 관리가 필요한 부위에 도포하면 된다.
JW신약은 "앞으로도 듀크레이와 긴밀한 협업을 이어가며 국내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프리미엄 화장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동아제약 '판피린 나이트액'
동아제약이 밤에 먹는 감기약 ‘판피린 나이트액’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감기 증상으로 인해 수면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을 위해 개발됐다.
주요 성분으로는 아세트아미노펜, 슈도에페드린, DL-메틸에페드린, 구아이페네신 등이 포함돼 코막힘, 기침, 가래 등 수면을 방해하는 증상을 효과적으로 완화한다.
또한 진정 성분인 디펜히드라민을 함유해 숙면에 도움을 주며, 카페인이 들어 있지 않아 잠들기 전 부담 없이 복용할 수 있다. 액상 제형으로 복용이 간편하고 휴대도 용이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소비자 선호도를 고려해 유자차를 연상시키는 ‘유자라임향’을 적용했으며, 제품은 일반의약품으로 가까운 약국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출시로 동아제약은 기존 ‘판피린큐’와 함께 낮과 밤 모두 감기 증상을 완화할 수 있는 제품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판피린 나이트액이 무카페인 설계와 진정 성분을 통해 숙면을 도우며, 감기 증상으로 밤잠을 설치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대안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코대원플러스정 제품 로고
대원제약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급성기관지염 치료제 ‘코대원플러스정’의 품목허가를 승인받았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코대원정’에 생약 성분인 펠라고니움시도이데스 11% 에탄올건조엑스를 더한 복합제로, 항균 및 항바이러스 작용을 통해 급성 기관지염 치료 효과를 강화했다.
코대원플러스정에는 기존 성분인 디히드로코데인타르타르산염,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 dl-메틸에페드린염산염, 구아이페네신도 포함돼 기침 억제, 항히스타민, 기관지 확장, 거담 작용을 동시에 수행한다.
대원제약은 지난해 3월부터 올해 3월까지 고려대 구로병원 등 8개 병원에서 273명을 대상으로 임상 3상 시험을 진행했다. 그 결과 기관지염 증상을 평가하는 BSS 총점 변화량에서 기존 대비 우월성이 입증됐으며, 치료반응률과 환자 만족도에서도 개선 효과가 확인됐다. 안전성 역시 대조군과 차이가 없었다.
대원제약은 "올해 12월 발매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회사 측은 코대원플러스정이 의료진과 환자 모두에게 기존 치료제보다 효과적이고 안전한 추가 치료 옵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동국제약 전립선비대증 개선제 ‘카리토포텐’의 신규 TV-CF
동국제약이 전립선비대증 개선제 ‘카리토포텐’의 신규 TV-CF를 공개했다.
이번 광고에는 예능인 강호동과 김성주가 출연해 전립선비대로 인한 야뇨, 빈뇨, 잔뇨 등 배뇨장애 증상을 효과가 입증된 일반의약품으로 관리하면 달라진 일상을 경험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광고 속에서 김성주가 “형, 진짜 편해 보이네요”라고 말하자 강호동은 “카리토포텐 좋더라”며 개선된 일상을 강조한다. 이어 “밤에도 안 깨고 아침이 완전 달라”라고 답하며, 카리토포텐의 핵심 효과인 숙면과 원활한 배뇨 개선을 전달한다. 광고는 “배뇨를 원활하게, 안 깨고, 덜 가고, 시원하게”라는 내레이션으로 마무리된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새롭게 디자인된 패키지도 선보였다. 그린과 블루 톤이 어우러진 그라데이션으로 한층 가벼워진 일상과 상쾌한 변화를 시각적으로 형상화했으며, 심리적 안정감과 자신감을 표현했다.
카리토포텐은 쿠쿠르비트종자유엑스(서양호박씨오일 추출물) 성분의 일반의약품으로, 임상연구와 유럽 사용 경험을 통해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됐다. 특히 쏘팔메토 성분의 건강기능식품과 달리, 야뇨·빈뇨·잔뇨 개선 효능을 정식으로 허가받은 의약품이다. 이 제품은 3년 연속 약국 판매 1위(아이큐비아 2022~2024 기준)를 기록했으며,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 가능하다. 1일 2회, 1캡슐씩 3개월 이상 복용하는 방식으로 관리할 수 있다.
동국제약은 "전립선비대증이 진행성 질환인 만큼 초기 관리가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꾸준히 복용할 경우 일상 속 긍정적인 변화를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