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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국제약, 잇몸건강치약 ‘윈플렉스 선물세트’ 프로모션 … 추석 맞아 카카오톡 채널 공동구매 진행
  • 남정일 기자
  • 등록 2025-09-18 11:56: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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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휴온스엔, 남성 건강까지 잡는다 … 미국산 고순도 이노시톨 함유 ‘마이시톨 포 맨’ 출시
  • 한독, 약물침투력 높인 쿨 파스 ‘케토톱 액티브 플라스타’ 출시 … 플루르비프로펜 함유, 냉감 더해 통증 완화
  • 제일헬스사이언스, ‘펭귄파스’ 제일파프 쿨·핫·에어 3종 (안전상비의약품) 홈플러스 입점

동국제약 원플렉스 민트, 핑크 (왼쪽부터)

동국제약은 추석을 맞아 프리미엄 잇몸건강치약 ‘윈플렉스 선물세트’ 프로모션을 카카오쇼핑 ‘톡딜’을 통해 진행한다고 밝혔다. 톡딜은 카카오톡 채널에서 운영되는 공동구매 서비스로, 이번 행사 참여로 소비자들은 명절 선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할 수 있다.


윈플렉스는 ‘인사돌’로 잘 알려진 동국제약이 개발한 치약으로, 잇몸질환 예방 성분인 비타민 B6와 독자 성분 에티즘을 함유해 구취 제거, 치태 억제, 치은염과 치주염 예방에 도움을 준다. 특히 에티즘은 옥수수 씨눈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동국제약이 자체 개발해 표준화한 원료다.


윈플렉스 핑크는 에티즘을 비롯해 후박추출물, 몰약틴크, 라타니아틴크, 카모밀레틴크, 토코페롤, 피리독신염산염 등 7종 성분을 최적 배합해 만든 제품이다. 임상 연구에서 치은염 지수 32.2% 개선, 잇몸 염증 개선 만족도 91.3% 등 유의한 효과를 보여 잇몸 건강 관리용으로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윈플렉스 민트는 유칼립투스 오일, 페퍼민트 오일, L-멘톨 등 10가지 쿨링 성분을 함유해 청량감을 제공한다. 임상시험에서 메틸메르캅탄 96.4%, 황화수소 89.3% 감소 효과를 입증해 강력한 구취 제거 효과와 함께 잇몸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동국제약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들이 구취와 잇몸 질환 관리에 실질적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윈플렉스 선물세트가 명절에 실용적인 선물로 자리잡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휴온스엔 '마이시톨 포 맨'

휴온스그룹 계열사 휴온스엔의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 마이시톨이 임신을 준비하는 부부가 함께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남성 전용 제품 ‘마이시톨 포 맨(Myositol for Men)’을 출시했다.


그동안 여성 건강 성분으로 알려진 이노시톨이 최근 연구를 통해 남성 건강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휴온스엔은 이를 바탕으로 부부가 공동으로 임신을 준비한다는 취지의 신제품을 개발했다.


이번 제품은 미국 UAA사와 국내 단독 계약을 통해 확보한 마이오 이노시톨 100%를 사용했으며, 화학 용매를 전혀 쓰지 않아 안전성을 높였다. 또한 정제나 캡슐이 아닌 액상 스틱 제형으로 만들어 흡수율과 휴대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마이시톨은 난임 가정을 지원하는 사회적 브랜드로 한국난임가족연합회를 후원하고 있으며, 신제품은 휴온스몰, 휴온스엔몰, 마이시톨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달 말까지는 출시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휴온스엔은 앞으로도 여성 뿐 아니라 남성과 아동을 아우르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가족 단위의 종합 건강 관리 브랜드로 성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독 '케토톱 액티브 쿨'

한독이 붙이는 근육통∙관절염 치료제 브랜드 케토톱의 쿨타입 신제품 ‘케토톱 액티브 플라스타(케토톱 액티브 쿨)’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 성분인 플루르비프로펜을 함유해 근육통, 관절염, 어깨관절 주위염, 테니스 엘보우 등 다양한 통증 완화에 효과를 보이며, 소염진통 작용과 함께 시원한 냉감을 제공한다.


케토톱 액티브 쿨은 플루르비프로펜 40mg을 포함하고 있으며, 케토톱만의 멀티레이어 구조로 약물 침투력을 강화했다. 또한 4방향 신축성 원단을 적용해 운동이나 활동량이 많은 상황에서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피부 자극을 줄일 수 있는 부형제를 사용하지 않아 피부 부담도 최소화했다.


한독은 충북 음성에 위치한 플라스타 전용 생산공장에서 케토톱 제품을 생산하며, 원료 선별부터 완제품 출고까지 전 과정에서 엄격한 품질 관리 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자체 생산 역량을 강화해 신제품 개발과 품질 개선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케토톱은 1994년 출시 이후 일반의약품 외용소염진통제 시장에서 선두를 유지해왔다. 기존의 ‘케토톱 플라스타’부터 ‘케토톱 밴드 타입 혼합형’, ‘케토톱 핫’, ‘케토톱 핫 밴드 타입’, ‘케토톱 핫 미니’까지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이번 케토톱 액티브 쿨 출시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혔다.


한독 관계자는 "케토톱 액티브 쿨이 오랜 연구개발과 생산 노하우를 집약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에 맞춘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일헬스사이언스 ‘펭귄파스’ 제일파프 쿨·핫·에어 3종

제일헬스사이언스가 대표 근육통·관절염 완화 브랜드 ‘제일파프’ 3종(제일파프 쿨, 제일파프 핫, 제일파프 쿨에어맥스)을 홈플러스에 입점시키며 전국 주요 오프라인 유통망 확대에 나섰다. 이번 입점으로 소비자 접점을 강화하고 다양한 소비자층을 공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일파프’는 1984년 출시 이후 40년 이상 꾸준히 사랑받아온 브랜드로, 시원한 사용감과 부드러운 접착력으로 ‘펭귄파스’라는 별칭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두툼한 냉습포 타입 패치를 사용해 부착 즉시 피부에 청량감을 제공하며, 근육통, 관절통, 어깨 결림, 허리 통증 등 다양한 증상 완화에 효과가 있다.


특히 제일파프 쿨·핫은 별도 분리형 포장으로 구성돼 사용자가 원하는 크기로 쉽게 잘라 쓸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제일파프 쿨에어는 분사식 진통소염제로 러닝 등 스포츠 운동 후 근육통, 타박상, 염좌 등 급성 통증 완화에 빠른 효과를 제공하며, 기존 파스의 냄새 부담을 줄이기 위해 산뜻한 복숭아향을 첨가했다.


제일헬스사이언스 관계자는 “제일파프는 오랜 기간 소비자에게 신뢰받은 브랜드로, 홈플러스 입점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가 제품력을 직접 체험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용 편의성을 고려한 제품 구성과 다양한 유통 전략으로 파스 시장에서 대표 브랜드로서 입지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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