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로고
동국제약은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과 일반의약품 패취제 ‘니코스탑’과 ‘류마스탑 파워플라스타’의 공동 프로모션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삼양홀딩스는 두 제품의 공급을, 동국제약은 국내 독점 판매를 맡는다.
니코스탑은 1997년 출시된 이후 28년간 안정성과 효과가 입증된 니코틴 대체요법(NRT) 제품이다. 24시간 혈중 니코틴 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해 금단 증상과 흡연 욕구를 억제하며, 최적화된 니코틴 함량으로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2022년 니코틴 패취 시장 점유율 57%를 기록했고, 2024년 소비자 조사에서 브랜드 인지도 1위를 차지했다.
류마스탑 파워플라스타는 기존 ‘류마스탑 플라스타’를 리뉴얼한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s)로, 동일 면적당 최고 수준(70mg)의 디클로페낙 성분을 함유해 빠르고 강력한 통증 완화 효과를 제공한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삼양홀딩스의 패취 기술과 동국제약의 OTC 역량이 결합해 큰 시너지를 낼 것”이라며 “금연보조제와 통증완화제를 통해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EGF PDRN 액티브 시너지 마스크 제품 이미지
한미사이언스가 제약 기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프로 캄(PRO CALM)’의 신제품 ‘EGF PDRN 액티브 시너지 마스크’를 오는 9월 선보인다. 이번 제품은 지난해 출시된 ‘EGF 액티브 바이탈 크림’에 이어 EGF 라인을 확장하는 두 번째 고기능성 제품이다.
신제품은 피부 성장因자(EGF)와 피부 재생 성분(PDRN)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열 자극에 따른 피부 진정 효과와 피부 결 개선 효과를 입증했으며, 민감성 피부 대상 테스트까지 완료해 안전성을 확보했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 3종·병풀 추출물 조합의 진정 특허 성분 ‘테카 바이옴’ △흡수율을 높인 판테놀 특허 성분 ‘U-올리오섬 B5’ △6가지 허브 복합 추출물 ‘그리놀 H’ 등을 함유해 피부 진정과 슬로우에이징 케어를 동시에 제공한다.
마스크팩은 리오셀 교차구조 시트를 적용해 뛰어난 밀착력과 통기성을 확보했으며, 촉촉한 고영양 제형으로 유효 성분의 흡수율과 사용 만족감을 높였다. 제품은 계열사 온라인팜을 통해 유통되며, 전국 약국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순차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한미사이언스 관계자는 “EGF 크림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이어가기 위해 고영양 집중 케어 마스크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피부 과학에 기반한 전문 홈케어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동아제약 템포 내추럴코튼 탐폰 라이트 제품 이미지
동아제약이 여성용 위생용품 라인업인 ‘템포 내추럴코튼 탐폰’에 신제품 ‘라이트’를 추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탐폰 입문자와 활동성을 중시하는 여성을 위해 기존 레귤러 제품보다 2 mm 더 얇아진 외통으로 제작돼 착용감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샘 걱정 없는 편안함을 위해 고밀도 다겹 흡수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제거용 실도 탄탄하게 고정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흡수체와 흡수체 커버, 제거용 실까지 모두 100% 유기농 순면으로 제작돼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착용 가능하다.
신제품은 글로벌 섬유 품질 인증 OEKO-TEX® Class Ⅰ 등급과 영국 비건 소사이어티 인증을 획득하며 제품 안전성을 입증했다. 생리량에 따라 라이트 외에도 레귤러와 슈퍼 제품을 선택할 수 있어 개인 맞춤형 사용이 가능하다.
템포 내추럴코튼 탐폰 라이트는 18일부터 쿠팡에서 먼저 구매할 수 있으며, 동아제약 공식몰 디몰(:Dmall) 등 주요 온라인몰에서도 순차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여성들이 탐폰 사용을 꺼리는 이유 중 하나는 착용 방식과 거부감”이라며 “이번 탐폰 라이트는 소비자들의 고민을 반영해 탄생한 제품으로, 생리 기간에도 불편함 없이 자신감 있게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원제약 ‘콜키 열냉각시트’ 제품 이미지
대원제약이 영유아 및 어린이 전용 쿨링 패치 신제품 ‘콜키 열냉각시트’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제품은 갑작스러운 발열 시 간편하게 이마에 부착해 사용할 수 있는 쿨링 패치로, 어린이 안전과 사용 편의성을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와 시트에는 대원제약의 인기 어린이 감기약 브랜드 ‘콜대원키즈’ 캐릭터를 적용해 친근감을 높였다.
특히 ‘콜키 열냉각시트’는 약국 유통 열냉각시트 제품 중 유일하게 독일 피부과학 연구기관 더마테스트(Dermatest®)에서 최고 등급인 5 Stars를 획득했다. 무색소·무향·저자극의 부드러운 시트로 영유아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8시간 동안 시원한 쿨링 효과가 지속된다.
제품에는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알로에베라 성분이 함유돼 있으며, 10매입 대용량 패키지와 수분 증발을 막아주는 지퍼백이 동봉돼 실용성을 강화했다.
또한 청량한 색감과 눈송이 그래픽, 콜키 캐릭터 이마 이미지 등을 통해 시각적 사용법을 직관적으로 보여 어린이와 보호자의 접근성을 높였다. 최근 야구장, 골프장 등 야외 스포츠와 레저 현장에서도 쿨링 효과와 휴대성이 뛰어나며,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아이들의 건강과 안전, 그리고 보호자의 편의를 함께 고려한 제품”이라며 “이번 출시를 시작으로 ‘콜키’ 브랜드를 중심으로 어린이 호흡기 관련 비의약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콜키 열냉각시트’는 의약품이 아닌 공산품으로, 전국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