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근로복지공단, 대한산업보건협회와 근로자 건강권 확보와 산업재해 예방 MOU
  • 정종호 기자
  • 등록 2025-04-08 17:21:03
기사수정
  • 특수검진, 산재 근로자 재활, 중대재해 예방 등 상호 협력

근로복지공단과 대한산업보건협회가 8일 ‘근로자의 건강권 확보 및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최근 산업현장에서 뇌심혈관계·, 근골격계·정신질환, 신종물질 관련 직업성 암 등 업무상 질병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산재 신청자 중 질병 비중이 2020년 15%에서 2024년 22%로 높아졌다. 

   

이에 보상과 치료를 책임지고 있는 근로복지공단과 예방을 책임지고 있는 대한산업보건협회가 근로자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특수건강검진 등 근로자 건강관리 및 사후관리 서비스 지원 △산업재해 근로자의 재활 및 사회복귀 지원 프로그램 운영△중대재해 예방 △작업환경측정 시료에 대한 분석 △ 산업보건 수행인력 전문성 향상 교육 △ 헌혈문화 확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박종길 근로복지공단 이사장(왼쪽)과 백헌기 대한산업보건협회장이 8일 울산 공단 본부에서 근로자 건강권 확보 및 산재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박종길 근로복지공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환경 속에서 근로자의 안전과 건강을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대한산업보건협회와 협력해 효과적인 산업보건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인제대백병원
건국대병원
고려대학교의료원
코리아메디컬서비스
가톨릭중앙의료원
원자력병원
국립암센터
부광약품
한림대병원
동국제약
강동경희대학교병원
동화약품
한국얀센(존슨앤드존슨)
정관장몰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인하대병원
아주대병원
애브비
화이자
동아ST
신풍제약주식회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중앙대병원 2026년 신년 현수막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