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의료기기
GC녹십자엠에스, 콜레스테롤 측정시스템 ‘그린케어 리피드’ 품목 인증
  • 손세준 기자
  • 등록 2019-09-02 15:45:43
  • 수정 2020-09-22 09:41:34
기사수정
  • 블루투스·와이파이 지원되는 현장진단 의료기기 … 유럽의료기기인증(CE) 획득해 글로벌 시장 진출 노려
GC녹십자엠에스의 콜레스테롤 측정시스템 ‘그린케어 리피드’
GC녹십자엠에스는 최근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으로부터 자체 개발한 콜레스테롤 측정시스템 ‘그린케어 리피드’의 품목 인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제품은 혈액샘플 채취 후 2분 30초 내에 총 콜레스테롤(TC)과 고밀도콜레스테롤(HDL), 저밀도 콜레스테롤(LDL), 중성지방(TG) 등 4가지 항목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는 현장진단(Point-of-care testing, POCT) 의료기기다.
 
소량의 혈액만으로 검사가 가능하고 블루투스, 와이파이 등이 지원돼 휴대성이 뛰어나다. 기존 제품과 달리 관리자 PC에서 원격으로 장비관리가 가능해 사용 편의성이 높다.
 
GC녹십자엠에스는 지난 6월 이 제품의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중국 호론(Horron)사와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안은억 GC녹십자엠에스 대표는 “혈당 및 당화혈색소에 이어 콜레스테롤 측정시스템의 출시로 POCT 시장에서 다국적 의료기기 기업과 대등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며 “현재 준비 중인 유럽의료기기(CE) 인증이 완료되면 다양한 국가에서 글로벌 시장점유율을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미국 시장조사기관인 BCC리서치에 따르면 세계 콜레스테롤 POCT시장은 지난해 기준 약 8000억원 규모로 추산된다. 고령화로 인한 고지혈증(이상지질혈증), 당뇨병을 겪는 인구가 연평균 약 7%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시장으로 평가받는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인제대백병원
건국대병원
고려대학교의료원
코리아메디컬서비스
가톨릭중앙의료원
원자력병원
국립암센터
부광약품
한림대병원
동국제약
강동경희대학교병원
동화약품
한국얀센(존슨앤드존슨)
정관장몰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인하대병원
아주대병원
애브비
화이자
동아ST
신풍제약주식회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중앙대병원 2026년 신년 현수막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