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의료기기
휴온스글로벌·제타뱅크, 헬스케어 로봇사업 파트너십 체결
  • 손세준 기자
  • 등록 2019-07-04 17:40:13
  • 수정 2020-09-23 17:36:57
기사수정
  • 스마트 공장·병원 구축 및 멸균로봇 개발 추진 … 제약바이오 산업 이끌 비즈니스 모델 창출
윤성태 휴온스글로벌 부회장(오른쪽)과 최동완 제타뱅크 대표이사가 4일 휴온스글로벌 판교 본사에서 ‘신사업 발굴 및 기술개발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협력협약’을 체결했다.
휴온스글로벌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디지털 헬스케어 신사업 발굴에 나선다. 이 회사는 4일 오전 경기도 성남시 판교 본사에서 윤성태 부회장과 최동완 제타뱅크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양사간 ‘신사업 발굴 및 기술개발 공동 추진을 위한 양해협력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미래 지속성장을 위한 장기적 협력체제 구축과 새로운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개발 및 도입에 뜻을 모았다.
 
주요 협약내용은 첨단로봇을 활용한 스마트공장 구축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 양사의 비즈니스 및 기술 노하우가 접목된 스마트병원 구축, 혁신 멸균로봇 개발을 통한 멸균사업 성장 등이다.
 
제타뱅크는 2015년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내 설립된 IT벤처기업으로 지능형로봇 소프트웨어·하드웨어 등을 개발하고 있다. 사물에 센서를 탑재해 데이터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IoT(사물인터넷) 및 음성인식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내 로봇혁신센터에 대구지사를 설립하면서 활동반경을 넓히고 있다.
 
윤성태 휴온스글로벌 부회장은 “디지털헬스케어, 스마트헬스케어 등은 제약·바이오 산업의 성장을 이끌 패러다임”이라며 “휴온스글로벌이 보유한 제약·바이오 비즈니스 노하우와 제타뱅크의 첨단 로봇기술이 결합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새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인제대백병원
건국대병원
고려대학교의료원
코리아메디컬서비스
가톨릭중앙의료원
원자력병원
국립암센터
부광약품
한림대병원
동국제약
강동경희대학교병원
동화약품
한국얀센(존슨앤드존슨)
정관장몰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인하대병원
아주대병원
애브비
화이자
동아ST
신풍제약주식회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중앙대병원 2026년 신년 현수막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