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의료기기
유유테이진, 수면무호흡증 시장 개척 나선다
  • 손세준 기자
  • 등록 2018-10-18 14:32:12
  • 수정 2020-09-16 23:59:40
기사수정
  • 전국 서비스망 구축해 가정용 양압기 렌탈 … 온·오프라인 마케팅으로 시장점유율 30% 목표

유유테이진 담당자가 수면무호흡증 환자를 대상으로 렌탈 중인 양압기 사용법을 시연하고 있다.
가정 산소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유테이진이 수면무호흡증 치료 시장 개척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 7월부터 호주 레즈메드사에서 수입한 ‘에어센스10’, 필립스에서 수입한 ‘드림스테이션’ 등 양압기 2종을 보유하고 수면무호흡증 환자를 대상으로 렌탈사업을 시작했다. 전국 주요도시(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원주, 전주, 제주)에 영업 및 서비스망이 구축돼 주말에도 설치가 가능하며 긴급대응 및 정기 방문점검을 받을 수 있다.

이 회사는 올해 글로벌 산업용가스 기업인 에어프로덕츠에서 가정용·의료용·액체 산소 사업 등의 책임자를 역임한 이동욱 사장을 전문경영인으로 영입, 양압기 렌탈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 사장은 “기존 사업을 통해 구축된 전국 영업·서비스망과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으로 국내서 연간 65억원으로 추정되는 수면무호흡증 치료 양압기 시장에서 30% 이상의 점유율을 달성하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수면무호흡증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이 치료는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정책의 하나로 지난 7월부터 급여화돼 월 1만~2만원대로 비용부담이 감소해 수요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국내 수면무호흡증 환자는 2017년 기준 약 3만1000명으로 최근 5년새 16% 증가했다. 질환 특성상 코골이, 호흡불안정 등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자가인지율이 낮고 질환이 아닌 잠버릇 정도로 여기는 경우가 많아 실제 수면무호흡증 환자는 더 많을 것으로 추정된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인제대백병원
건국대병원
고려대학교의료원
코리아메디컬서비스
가톨릭중앙의료원
원자력병원
국립암센터
부광약품
한림대병원
동국제약
강동경희대학교병원
동화약품
한국얀센(존슨앤드존슨)
정관장몰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인하대병원
아주대병원
애브비
화이자
동아ST
신풍제약주식회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중앙대병원 2026년 신년 현수막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