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강한 인상을 세련미로 다듬으려면
  • 정종호 기자
  • 등록 2016-08-10 14:16:30
  • 수정 2016-08-10 14:46:24
기사수정
  • 다양한 방향으로 회전과 축소 통해 매끄러운 라인 만들어주는 게 관건

취업준비생 김하정 양(25)은 최근 사기가 많이 떨어져있는 상태다. 취업준비에 온갖 노력을 들였지만, 단 하나 노력만으로 안 되는 게 외모 문제였다. 유독 도드라져 있는 광대뼈 탓에 평소 콤플렉스를 느껴왔지만 좋은 첫인상의 장애물이 될 수 있다는 생각에 이르자 초조해지기 시작했다.

한눈에도 과도하게 튀어나온 광대뼈는 인상이 드세 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더 나이 들어 보여 첫인상에서 좋은 이미지를 주기 어렵다. 김 양은 이 때문에 첫 대면 면접자리에서 스스로 주눅이 들 뿐 아니라 당당하게 자신의 의견을 밝히면 고집 세 보일까봐 더욱 조심하게 된다고 털어놨다.

강진한 서울턱치과 원장은 “이목구비의 비율이 잘 맞더라도 광대가 튀어 나오거나 턱선이 거칠고 도드라졌다면 남성적인 이미지와 드세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다”며 “여성의 경우 세련된 이미지보다는 촌스럽고 나이들어 보이기 쉽다”고 조언했다.

이런 경우 의학적으로 광대뼈수술을 통해 이미지를 개선할 수 있다. 단순히 돌출된 뼈를 깎는 것이 아니라 여러 방향에서 회전과 축소를 통해 뼈는 물론 피부, 근육, 지방층까지 볼륨이 줄어드는 것을 완벽하게 예측해 매끄러운 라인을 만들어주는 게 중요하다. 앞광대는 튀어나오고 옆광대는 퍼지지 않도록 얼굴 전체의 폭을 줄이는 게 관건이다.

안면윤곽술이나 광대뼈수술, 양악수술 등 매끄러운 얼굴뼈 라인을 만들어 주는 수술이 대중화됐다고 해서 수술 자체를 쉽게 생각해선 안 된다.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개선점을 제대로 짚어내고 숙련된 의료진에게 수술받는 게 안전하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인제대백병원
건국대병원
고려대학교의료원
코리아메디컬서비스
가톨릭중앙의료원
원자력병원
국립암센터
부광약품
한림대병원
동국제약
강동경희대학교병원
동화약품
한국얀센(존슨앤드존슨)
정관장몰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인하대병원
아주대병원
애브비
화이자
동아ST
신풍제약주식회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중앙대병원 2026년 신년 현수막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