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건강몰 프로모션
동국제약이 지난달 오픈한 ‘동국제약 건강몰’의 성공적인 출발을 기념해 2월 28일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건강몰은 한 달간 65만 명이 방문하고, 2월 첫 주 재구매율이 42%를 기록하는 등 빠르게 충성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누적 판매 200억 원을 돌파한 ‘마이핏’ 시리즈를 비롯해 마데카 콜라겐, 숙취해소제 이지스마트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성분별·기능별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점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2월 한 달 동안 진행되는 ‘그랜드 오픈 월간 파격 특가 행사’에서는 일부 제외 품목을 제외한 전 제품을 반값에 구매할 수 있다. 첫 구매 회원을 대상으로 ‘마이핏 유기농 레몬즙 100’, ‘마이핏 비오틴 판토텐산 플러스’, ‘자일리팝’, ‘이지스마트’ 등 일부 제품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이벤트도 마련됐다. 특히, 출시 6개월 만에 320만 포가 판매된 ‘마이핏 유기농 레몬즙 100’이 포함돼 주목받고 있다.
동국제약은 봄 시즌을 맞아 ‘마이핏S 혈당&핑크핏 다이어트’, ‘마이핏 유기농 레몬즙 100’, ‘마이핏S 고소한 카무트 효소’ 구매 고객 중 베스트 리뷰어를 선정해 100% 페이백을 지원할 계획이다.
동국제약 건식사업부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대규모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맞춤 건강 솔루션을 강화하고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CJ바이오사이언스 로고
CJ바이오사이언스가 19일부터 22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크론병 및 대장염 학회(ECCO) 2025’에서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후보물질 ‘CJRB-201’의 연구 성과를 발표한다.
CJRB-201은 AI 기반 신약개발 플랫폼 ‘이지엠(Ez-Mx®)’을 통해 발굴한 염증성 장질환(IBD) 치료 후보물질로, 이번 학회에서 면역 분석 및 동물 실험을 통해 확인한 항염증 효과와 작용 기전을 공개할 예정이다.
CJ바이오사이언스 연구진은 500개의 메타유전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염증성 장질환 환자의 장내에서 페칼리박테리움(Faecalibacterium) 균주인 CJRB-201이 정상인 대비 현저히 감소했다는 점을 확인했다.
페칼리박테리움은 장내 주요 공생균으로, 크론병과 자가면역 질환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새로운 치료 표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연구진은 60개의 페칼리박테리움 계열 균주 중 CJRB-201이 면역반응을 억제하는 조절 T세포(Treg)를 가장 효과적으로 유도한다는 점을 밝혀냈으며, 마우스 실험에서도 체중 감소 억제, 질병 활성 지수 개선, 염증성 사이토카인 분비 억제 등 항염증 효과를 확인했다.
CJ바이오사이언스는 다양한 동물 실험을 통해 CJRB-201이 현재 염증성 장질환 치료에 사용되는 항체 기반 치료제와 유사한 항염증 효과를 보이면서도 안전성이 뛰어난 치료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항체 치료제는 투약 편의성과 장기적 안전성이 낮은 한계가 있는 만큼, CJRB-201이 새로운 치료 옵션이 될 가능성이 크다”며 “이번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2026년 임상 개발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3월 16일까지 교보문고 강남점에서 진행되는 「혈당책방 “당을 읽어드립니다”」
한국당뇨협회가 혈당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는 팝업스토어 「혈당책방 ‘당을 읽어드립니다’」를 3월 16일까지 교보문고 강남점에서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당화혈색소, 공복혈당, 인슐린저항성 등 혈당 관리 지표 및 건강 정보를 소개하고, 관련 도서를 전시한다. 또한, 떡볶이, 라면 등 일상식품의 당 함량을 각설탕 기준으로 측정해보는 체험 이벤트도 마련되며, 브랜드 책방 내 히든 텍스트를 찾으면 정관장 혈당케어 브랜드 ‘GLPro(지엘프로)’ 제품 샘플을 받을 수 있다.
행사 기간 중 2월 22일과 3월 8일에는 카카오헬스케어의 AI 혈당관리앱 ‘파스타’의 전문의 초청 혈당 건강 강연회가 열린다.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에게는 카카오 프렌즈 굿즈, 연속혈당측정기가 포함된 ‘파스타’ 키트, 정관장 GLPro 샘플이 제공된다.
한국당뇨협회는 30세 이상 성인의 40%(1400만 명), 2030세대의 20%(303만 명)가 당뇨 전단계에 해당한다며, 혈당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이번 팝업스토어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아 ‘감당체험단’ 등 국민 생활습관 개선 캠페인을 추진하며, ‘함께한 30년, 더 건강한 내일’이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홍보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닥터베어EX 애플사이다비니거 구미 제로X 미미 작가 콜라보 제품 사진
대웅제약이 인기 아티스트 미미(MeMe) 작가와 협업해 ‘닥터베어EX 애플사이다비니거 구미 제로(닥터베어 애사비)’ 콜라보 제품을 출시했다.
미미 작가의 대표 캐릭터 ‘피그미’와 함께한 이번 협업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강조하는 닥터베어 브랜드와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하는 피그미 캐릭터가 조화를 이루며 소비자들에게 신체적·정신적 웰빙을 동시에 강조하는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에는 하트 고글을 쓴 피그미를 담아 브랜드 감성을 귀엽고 트렌디하게 표현했다.
닥터베어 애사비는 유기농 인증을 받은 2880시간 발효 고농축 애플사이다비니거 원료를 함유하고 있으며, 당류 없이도 섭취 부담을 줄였다. 또한, 국내 최초로 식약처 인증 성분인 바나바잎 추출물을 추가해 식후 혈당 상승 억제 효과를 더했다. 기존 애플사이다비니거의 시큼한 맛을 줄이고 사과 농축액의 새콤한 맛을 더해 하루 3구미로 식초 한 스푼과 동일한 유기산을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대웅제약은 제품 출시를 기념해 미미 작가의 전시회가 열린 아트큐브 2R2에서 ‘Love yourself 이너뷰티 크리에이터 데이’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뷰티 크리에이터 40여 명이 참석해 작품을 감상하고 제품을 체험했으며, 대웅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이지듀’도 함께 참여해 ‘기미 쿠션’ 등 인기 제품을 선보였다.
대웅제약은 “닥터베어 애사비를 통해 소비자들이 맛있게 즐기며 건강한 이너뷰티 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특별한 콜라보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닥터베어 애사비는 대웅제약건강몰, 카카오선물하기, 쿠팡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