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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톡스 계열사 뉴메코는 보툴리눔 톡신 제제 ‘뉴럭스’에 대한 국내 전문가들의 컨센서스 논문이 SCIE급 학술지 ‘톡신즈(Toxins)’에 게재됐다고 14일 밝혔다.
논문은 ‘안면 표정 근육에 대한 신규 보툴리눔 독소 A형 제품(NEWLUX®)의 미용적 사용에 대한 합의: 2024년 한국 전문가들의 가이드라인 및 논의’라는 제목으로, 보툴리눔 톡신의 적정 시술 용량, 주사 기법 및 잠재적 합병증 등에 대한 최신 지침을 제시하고 있다.
이번 연구는 2013년 ‘미국 피부외과학회지(Dermatologic Surgery)’에 게재된 국내 전문가들의 가이드라인 논문을 바탕으로 지난 10여 년간 변화한 톡신 시술 트렌드를 반영했다.
국내 의료진 10명이 지난해 2월부터 수차례 논의를 거쳐 얼굴 표정 근육에 사용되는 보툴리눔 톡신 제제의 최적화된 적용 방안을 도출했으며, 환자별 맞춤 시술을 위한 8개 얼굴 근육 적응증을 중심으로 가이드라인을 구성했다. 논문에는 뉴메코와 메디톡스가 제작한 해부학적 일러스트레이션이 포함돼 의료진의 이해를 도왔다.
주희석 뉴메코 대표는 “국내 전문가들이 차세대 보툴리눔 톡신 ‘뉴럭스’에 대한 컨센서스 연구를 진행하고 이를 국제 학술지에 발표하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법 개발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대웅제약 나보타 제품 이미지
대웅제약이 브라질 현지 파트너사 목샤8과 1800억 원 규모의 보툴리눔 톡신 수출 계약을 체결하며 중남미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했다.
이번 계약은 5년간 진행되며, 2018년 목샤8과 맺은 첫 수출 계약(180억 원)보다 10배 확대된 규모로, 대웅제약의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
브라질은 미국, 중국에 이어 세계 3위의 메디컬 에스테틱 시장으로, 보툴리눔 톡신의 주요 소비국 중 하나다. 시장조사기관 모르도르 인텔리전스에 따르면 브라질 톡신 시장은 연평균 9.7% 성장하고 있으며, 올해 약 2억 2800만 달러(한화 약 3300억 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대웅제약은 지난 2020년 브라질 시장에 나보타를 출시한 후 피부과·성형외과보다 치과 및 에스테틱 병원을 공략하는 전략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왔다. 특히, 올해부터는 최근 허가받은 200유닛 제품을 앞세워 대형 병·의원 고객층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대웅제약의 보툴리눔 톡신은 현재 아르헨티나, 칠레, 페루 등 중남미 주요국에 진출했으며, 전 세계 69개국에서 품목 허가를 받고 80여 개국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나보타는 ‘하이-퓨어 테크놀로지(HI-PURE™ Technology)’와 감압 건조 공정을 통해 고순도·고품질을 유지하며, 미국 FDA와 유럽 EMA의 품목 허가를 획득하며 글로벌 톡신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윤준수 대웅제약 나보타사업본부장은 “이번 계약은 중남미 진출 후 최대 규모로, 나보타의 글로벌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한 사례”라며 “브라질 시장 확대와 함께 중남미 전역으로의 사업 확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IMCAS World Congress 2025'에서 리센스메디컬이 정밀 의료냉각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리센스메디컬이 지난 1월 30일부터 2월 1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IMCAS World Congress 2025’에 참가해 정밀 의료냉각 기술을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을 받았다. 이번 행사에서 리센스메디컬의 타겟쿨(TargetCool) 부스에는 유럽을 비롯한 중남미, 아시아, 아프리카, 중동 등 다양한 지역의 의료 전문가 및 대리점 관계자들이 몰리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타겟쿨은 급속 정밀 냉각 기술을 활용한 비접촉·비침습 피부미용 의료기기로, 피부 표면 온도를 빠르게 조절해 다양한 피부미용 진료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3가지 모드를 지원해 단일 기기로 여러 치료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혁신적인 제품으로 평가받았다. 리센스메디컬은 제품 체험 공간을 운영하며 시술의 편리성과 효과적인 약물 전달 시스템을 강조해 큰 호응을 얻었다.
전시 기간 동안 리센스메디컬은 이스라엘, 폴란드, 카자흐스탄, 멕시코 등 여러 국가와 신규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협력 기회를 확대했다. 또한, 전시회 개막 전날 파리에서 글로벌 파트너스 미팅 ‘TargetCool Together Paris 2025’를 개최해 각국 임상 및 영업 전략을 공유하며 협력 관계를 강화했다.
리센스메디컬 관계자는 “IMCAS 2025에서 타겟쿨이 글로벌 시장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이번 전시회를 기반으로 글로벌 판매 확대와 협업 기회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