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1]부부는 결혼하며 ‘평생 사랑하며 살겠다’는 서약을 한다.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 크고 작은 갈등이 생기면 처음의 백년가약은 온데간데 없어지고 권태기를 맞이하게 된다. 매력을 잃어가는 아내, 몰래 다른 여자를 향해 시선을 돌리는 남편. 이같은 이야기는 더이상 드라마에서만 등장하는 상황이 아니다.
이같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많은 여성이 여성의원을 찾는다. 흔히 이쁜이수술로 알려진 질성형수술을 받고 처녀시절의 젊은 질을 되찾기 위해서다.
박정인 노블스 여성의원 원장은 “내원하는 환자 중 부부관계 회복에 적극적인 남편이 먼저 상담해 오는 경우도 적잖다”며 “성에 대한 인식이 많이 개방적으로 변하면서 이같은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는 생각이 커진 반면 무분별하거나 수술에 대한 인식 부족으로 이쁜이수술 후 부작용을 겪는 사람도 있어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기존 질성형수술은 질조직을 잘라내거나 또는 잘라내지 않고 박피·박리 후 모아서 봉합하는 형식으로 이뤄졌다. 이런 경우 질입구만 좁아지고 성감대는 손상돼 오히려 수술 후 여성의 성감이 저하되는 부작용이 있었다. 수술 중 출혈이 심해 위험하고 수술 후에는 질분비물이 감소해 질건조증 등에 노출돼 고생하는 경우도 상당수다.
노블스 여성의원에서는 이같은 부작용 부담을 줄인 5세대 이쁜이수술 ‘레이저 질매직탭수술’을 시행하고 있다. 레이저로 질조직을 1㎝ 정도 최소절개한 뒤 O자형 매직탭을 삽입한다. 매직탭은 인공장기와 같은 인체에 무해한 의료용 소재로 만들어졌다. 이를 특수테이프와 함께 삽입, 질 점막·질근막·질근육 등 질벽 모두에 강한 탄력을 주는 통합 축소방식을 활용한다.
매직탭은 둥근 모양으로 질 내부를 360도 감싸주기 때문에 3차원의 입체적인 수축 효과로 성관계 만족도를 높여준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안전성을 인증받은 공인된 제품으로 유착현상과 같은 부작용이 없어 염증이나 후유증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질조직을 잘라내지 않아 성감대가 보존돼 성감을 극대화 시키는 게 장점이다.
따로 케겔운동을 할 필요 없이 좁고 탄력있는 질내 환경이 만들어진다. 질분비물이 고이거나 이물감이 없는 반영구적인 수술법이다. 케겔운동을 병행하면 기존 수축성보다 3~4배 이상 강한 조임을 줄 수 있다. 남녀 모두의 성감을 고조시키는 셈이다.
박정인 원장은 “질스프링과 같은 임플란트를 삽입하는 수술의 경우 질 점막층에 삽입되어 수술 후 재료가 빠지거나 성관계시이물감이 있다는 보고가 많았다”며 “질매직탭은 질점막층과질근막층보다 깊숙한 질근육층에 이식하여 95% 이상 빠지지 않으며 성관계시 이물감도 없다”고 설명했다.
박정인 원장은 “레이저 질매직탭은 수술시간이 짧은 편이고 당일 퇴원할 수 있어 만족하는 환자가 많다”며 “질성형을 결심했다면 이쁜이수술 잘하는 곳에서 체계적인 상담을 받은 뒤 자신에게 적합한 시술법을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그는 오르펌필러도 고안했다. 박 원장은 “수술에 부담을 느낀다면 ‘오르펌질필러 시술’로도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며 “기존 필러에 비해 유지기간이 길고 무통시술로 이뤄져 통증이 적고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