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메틱
HOME > 뉴스 > 코스메틱
제이비케이랩 나노 피부재생화장품 ‘시아플렉스 밤’ 출시
입력일 2019-11-13 12:00:16
‘안토시아닌·시알루론산·오메가3’ 나노 수준 복합체를 노유파-인지질 리포좀 캡슐에 탑재

제이비케이랩 나노 피부재생화장품 ‘시아플렉스 밤’

제이비케이랩은 항산화물질인 안토시아닌 시아니딘 배당체와 보습·볼륨업 기능을 하는 히알루론산을 나노 수준의 복합체로 만들어 이를 ‘나노 리포좀’에 탑재한 피부재생 화장품 ‘시아플렉스 밤’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회사는 10년 간 고분자 항산화물질을 나노 단위로 재구성, 경구 및 피부로 흡수하기 쉽게 만드는 기술을 연구개발한 끝에 유효성 물질이 피부로 침투할 수 있는 나노 화장품 개발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약국 전용 화장품으로 셀메드 정회원 가입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핵심 성분인 안토시아닌 시아니딘 배당체는 아로니아베리에서 추출한 항산화물질 중에서도 가장 강력한 해독능력, 항산화능력을 발휘하며 유전자교정 효과도 일부 갖고 있다고 이 회사는 소개했다. 또 히알루론산은 인체 유래 물질로 피부 보습과 볼륨감 증대에 기여하는 물질이다.


제이비케이랩은 특허받은 ‘나노 플렉스’ 기술로 양전하를 띠는 안토시아닌 시아니딘의 안정성과 활성을 유지하면서도 음전하를 띠는 히알루론산이나 다당류를 강한 수준의 이온결합 복합체로 만드는 데 성공했다. 또 이를 인지질과 노유파(식물성 오메가3지방산)로 구성된 나노 노유파-리포좀에 탑재했다.


장봉근 제이비케이랩 대표는 “기능성 물질은 거의 대부분 고분자이고 피부로 진입시키는 게 난제였다”며 “실험을 통해 나노 플렉스-리포좀이 피부에 일정량 흡수됨을 확인했고, 손상된 피부세포막·피부방어벽‥피부유전자를 교정하는 데 획기적인 피부재생물질로 평가됐다”고 밝혔다.


그는 “화장품 기술의 발달로 과거 수천 나노미터(nm) 수준의 화장품 입자를 100~300 나노미터 크기로 줄이면서 피부전달 효율이 향상됐지만 인체의 견고한 방어막인 피부벽을 뚫는 데 한계가 있었던 게 사실”이라며 “나노 플렉스-리포좀 기술로 이를 돌파하는 데 성공했다”고 말했다.


나노 노유파-리포좀 기술은 노유파와 나노 플렉스를 생체지질인 인지질 나노캡슐로 감싸 피부 속으로 신속하게 침투시켜 세포막과 세라마이드를 재생시키는 피부재생 방법이다. 노유파는 제이비케이랩이 무산화 필수지방산으로 피부세포막의 핵심 구성 요소라며 세계 정상급의 ‘ 슈퍼 울트라 엑스트라 버진급’(올리브유 등급을 차용)이라고 제이비케이랩은 강조했다.


세포내 지질 창고인 리포좀은 축구공 형태로 축구공 외피의 내층은 친수성, 외층은 친유성의 2중 벽 형태를 이루고 있다. 축구공 가운데 빈 공간에 안토시아닌 시아니딘-히알루론산 나노복합체와 노유파를 넣어 피부재생 효과를 극대화한 게 ‘시아플렉스 밤’이라는 설명이다. 피부가 수용성 유효성분을 잘 통과시키지 않기 때문에 이를 중심부에 넣고 친유성을 띠는 외층으로 포위함으로써 나노리포좀 운반체(캡슐)가 피부 속으로 용이하게 침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정종호 기자·약학박사 help@healtho.co.kr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목록



안티에이징 리스트
성형 안티에이징
피부 안티에이징
내적 안티에이징
안과 안티에이징
코스메틱
임이석의 동안만들기
여성미의 완성, 이미지라인 연출
리젠의 뷰티 컨설턴트
섹스 앤 더 석세스
KakaoTalk_20200220_163936927.jpg
1.JPG
애브비.png
윌스기념병원 최종심의버젼.gif
서울시립보라매병원.jpg
[크기변환]cha.png
이화의료원 배너광고.png
세브란스.png
자생한방병원226x100.jpg
분당서울대.jpg
AZ.jpg
고려대.jpg
중대.png
건대.png
320121012_samsung.jpg
원자력병원.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