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단신
HOME > 뉴스 > 제약단신
동국제약, 개그맨 양세형·양세찬 형제 출연 ‘마데카솔’ 신규광고 방영
입력일 2020-06-18 16:24:51
상처난 요정에 ‘마데카솔케어연고’, 진물 나는 요정에 ‘마데카솔분말’ 도포 … 상비약 중요성 상기

동국제약이 18일 공개한 개그맨 양세형·양세찬 형제 출연 ‘마데카솔’ 신규 광고 이미지

동국제약은 개그맨 양세형·양세찬 형제를 모델로 한 식물 성분 상처치료제 ‘마데카솔’의 새로운 TV광고를 온에어했다고 18일 밝혔다. 광고에서 두 형제는 ‘상처 요정’으로 활약하며 각각 마데카솔 연고제와 분말의 차이를 설명해 준다.

두 명의 상처 요정은 꽃 주변의 벌 때문에 떨어져 상처를 입는다. 다친 상처 요정을 발견한 아이가 다급히 엄마를 찾고 엄마는 구급함에 들어 있는 마데카솔로 상처를 치료해 준다. 엄마는 피부에 상처가 난 요정에게 ‘마데카솔케어연고’(성분명 센텔라정량추출물 10mg·네오마이신황산염)를 발라주고 진물이 나는 요정에게는 ‘마데카솔분말’(성분명 센텔라아시아티카정량추출물 20mg)을 뿌려준다.

상처 치료를 담당하는 요정들이 다쳤다는 재미있는 설정 아래 양세형·양세찬 상처 요정은 특유의 익살스러운 표정과 말투로 ‘바르는 마데카솔’, ‘뿌리는 마데카솔’이라는 광고 문구로 상처 종류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어 “상처엔 역시! 옛솔, 칫솔, 마데카솔, 둘 다 챙기솔~” 이라고 상비약의 중요성을 상기시킨다.

동국제약 담당자는 “이번 광고에서 상처 요정이 마데카솔을 바르고, 뿌리는 모습을 통해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상처에 맞는 적합한 제품으로 치료하는 게 좋다는 사실을 전달하고자 했다”며 “예기치 못한 부상에 대비해 마데카솔케어와 마데카솔분말 등을 필수 가정용 상비약으로 구비할 것을 권장한다”고 말했다.

마데카솔 주성분인 센텔라정량추출물은 상처 치유 과정에서 정상 피부와 유사한 콜라겐 합성을 촉진해 새살 생성을 원활히 하고 흉터를 최소화해준다. 일반 상처에 사용하는 ‘마데카솔케어연고’, 염증이 있는 상처에 사용하는 ‘복합마데카솔연고’(성분명 센텔라정량추출물 10mg·네오마이신황산염·히드로코르티손아세테이트), 진물이나 출혈이 있을 때 사용하는 ‘마데카솔분말’, 하이드로콜로이드 밴드 ‘마데카습윤밴드’ 등 상처별 특화된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손세준 기자 smileson@healtho.co.kr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목록



제약 리스트
제약·바이오
의약품 비교 심층분석
글로벌 바이오파마 동향
제약단신
제약계 인사
KakaoTalk_20200220_163936927.jpg
1.JPG
애브비.png
윌스기념병원 최종심의버젼.gif
서울시립보라매병원.jpg
[크기변환]cha.png
이화의료원 배너광고.png
세브란스.png
자생한방병원226x100.jpg
분당서울대.jpg
AZ.jpg
고려대.jpg
중대.png
건대.png
320121012_samsung.jpg
원자력병원.jpg